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 내용을 빠르고 알기 쉽게, 자주 묻는 질문을 검색해보세요.
스마트러닝본인인증
1 |
스마트러닝 |
ID/PW변경이 가능하나요? |
|
|
훈련생의 ID는 교육기간동안 변경 불가하며, 자체 취소/ 삭제/ 변경 모두 불가입니다.
비밀번호는 사이버연수원에서 로그인 후, 학습자 본인이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
2 |
스마트러닝 |
로그인 시, 실명인증 절차(본인확인 기능)를 왜 하나요? |
|
|
고용노동부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14.3.3)에 따라 환급과정 진행 시 본인인증, 팝업 등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습/평가(시험/과제) 입장 시 캡챠(CAPTCHA) 인증합니다.
|
3 |
스마트러닝 |
본인인증을 매 번 해야 하나요? |
|
|
고용노동부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14.3.3)에 따라 고용보험환급과정진행 시 본인인증, 팝업 등 시스템에 적용된 주요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는 학습자들에게 발송되는 학습가이드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사항입니다.
1. 최초 로그인 시의 경우, 본인인증 기능 필수
최초 로그인 시 1회만 본인인증 하시면, 그 다음 로그인 시에는 본인인증 없이 로그인 가능합니다.
2. 학습/평가(시험/과제) 입장시 캡챠(CAPTCHA) 인증
학습 진행시 1차시, 7차시, 13차시 등 매 6차시마다 캡챠(CAPTCHA) 인증 후 학습을 진행합니다.
평가(시험/과제) 입장 시, 캡쳐(CAPTCHA) 인증 후 응시 할 수 있습니다.
캡챠(CAPTCHA)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입력 후 전송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3. 동일 ID에 대한 동시접속방지
-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한 아이디로 접속할 경우, 먼저 접속한 사람은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 시험 및 과제 제출 시 이 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학습진행 도중, 본인확인인증 절차 방법은 학습자 대상 공유하는 학습가이드에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
4 |
스마트러닝 |
본인인증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
|
|
1. 등록하신 휴대전화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팸 문자함에 보관여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위의 확인여부에도 불구하고 문자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러닝뱅크 고객센터(1599-3045)로 문의해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