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괴롭힘 없는 건전한 직장문화 정착을 위하여 기업체 및 공공기관 내 직장 내 괴롭힘방지 고충상담원 역할에 대한 자긍심을 제고하고 직장 내 괴롭힘 피해자에 대한 충실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스킬과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직장 내 괴롭힘방지 고충상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기초부터 심화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접목한 상황중심의 실질적인 교육내용을 포함합니다.
출강교육은 사업장의 특성과 교육니즈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방지의 주요 근거 법률 관련 핵심이슈
사업장 내에서 실효성 높은 대처방안 마련
다양한 사례를 접목한 역할실습(role play) 등을 통한 워크샵 형식의 교육진행
실제 사업장 내 고충상담으로서의 핵심역량 강화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고객 사업장의 요구에 맞춰 출강
일반적 교육이 아닌 사업장의 특성과 교육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맞춤형 과정 제공
사업장 요구에 따라 최고의 강사진을 파견하며, 교육효과 및 만족도 증대
구분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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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롭힘 고충상담원교육 | -과정개요 및 괴롭힘의 개념 -조직문화와 괴롭힘 -고충상담원의 역할 및 상담기술 훈련 |
※ 상기 교육내용은 예시이며, 교육실시 전 고객과 협의과정을 통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구분 | 교육인원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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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명이하 | 50~100명 | 100~300명 | 300명이상 | ||
일반강사 | 350,000 | 400,000 | 450,000 | 550,000 | 해당분야 전문자격을 갖추고, 강의경력 5년 이상 |
전문강사 | 450,000 | 550,000 | 650,000 | 850,000 | 해당분야 전문자격을 갖추고, 강의경력 7년 이상 |
우수강사 | 550,000 | 650,000 | 850,000 | 1,250,000 | 전문강사 중 만족도가 특히 우수한 강사(상위 10%) |
유명강사 | 별도 협의 | 방송인/대학교수 등 저명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