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기사입력 2024-03-13 14:13
고용노동부 지정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러닝뱅크가 2024 법정의무교육 신규과정인
'직장인 LAW드맵' 시즌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보이는 신규과정은 지난해 첫선을 보이며 인기를 얻었던 '직장인 LAW드맵'의 시즌2다.
지난 '직장인 LAW드맵' 시즌1의 경우 제국의 아이들 출신 방송인 황광희,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활약한 김가영 기상캐스터가 함께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시즌1의 사랑에 힘입어 출시된 이번 시즌2는
아나운서 조수빈과 개그맨 김원효와 함께 하는 예능 토크형 법정의무교육으로 이뤄진다.
친근한 방송인 그리고 변호사, 노무사 등 업계 최고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예능형 법정의무교육으로
재미와 교육 효과를 모두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 LAW드맵' 시즌2는 4대 법정의무교육 과정으로
성희롱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직장 내 괴롭힘방지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으로 구성된다.
이와 같은 법정의무교육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필수 교육으로,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라면 연내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미 이수 시에는 최대 1천만 원 이하 과태료부터 관련 사고 발생 시 최대 5억 원 이하의 과징금이 부여될 수 있다.
러닝뱅크 관계자는 “'직장인 LAW드맵'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을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콘텐츠로,
지난해 시즌1 출시 이후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시즌2를 내놓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법정의무교육은 인허가를 받지 않은 교육기관에서 수강할 시 수강인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허가받은 교육기관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러닝뱅크는 2002년부터 시작된 법정의무교육 1세대 기업으로 누적 수강생 370만 명을 돌파했다.
'더 좋은 콘텐츠가 더 좋은 법정교육을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기본법정교육은 물론 안전보건교육 업종별 콘텐츠 103개 차시를 완비하고 있다.
또한 매년 최신 법률 개정사항을 반영한 신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업데이트 중이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PC와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며, 온라인 교육은 물론 오프라인 교육까지 토탈 교육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출처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403130153&t=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