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로이슈] 러닝뱅크,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에듀테크' 공급기업 선정

러닝뱅크 | 2020/09/30
기사입력:2020-09-25 16:14:10

 


[로이슈 진가영 기자]비대면 법정교육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러닝뱅크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에듀테크 분야’의 공급기업으로 지난 21일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ㆍ벤처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 도입ㆍ활용에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요기업이 공급기업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달 19일부터 혁신형 중소기업, 중기부 시책 참여기업 등을 대상으로 수시 신청을 받고 있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400만원 한도(자부담 10% 포함)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러닝뱅크는 자체 에듀테크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제작한 고유의 콘텐츠 운영으로 보다 차별화된 직무교육 및 법정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민간교육기관 유일 여성가족부 추천 폭력예방교육을 비롯, 모든 분야법정교육 올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직무교육 <현장고수 시리즈> 10개 과정과 금융교육 <자금세탁방지> <금융소비자보호> 과정을 자체 제작해 운영하고 있고, 고용노동부 지정 위탁교육기관으로서 원격훈련기관, 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폭력예방교육,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 등, 법정교육 에듀드라마 제작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지난 12년간 128개 과정의 법정의무교육을 개발해 현재까지 국내최대 규모인 100만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다.

러닝뱅크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에듀테크 공급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러닝뱅크가 가진 최상의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더 많은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청 기업들이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가영 로이슈(lawissue) 기자 news@lawissue.co.kr

기사 출처 | http://www.lawissue.co.kr/view.php?ud=2020092516122964426cf2d78c68_12



첨부파일